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비하는 건축 아이디어 공모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삶의 모습이 많이 바뀌었다. 이에 건축에서는 코로나 이후(포스트 코로나)에 어떻게 대응 할것에 대한 고민이 필요해졌다. 서울시는 앞으로 공동체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으며, 코로나19뿐만 아니라 미래에 또 다른 바이러스의 창궐로 인한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 세계인과 국내 젊은 건축가를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였다.
공모는 국제 아이디어 공모와 국내 젊은건축가 공모로 진행되었다.. 국제 아이디어 공모는 참여제한이 없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건축적 대응 방안에 대한 공모로 진행하였으며, 젊은건축가 공모의 경우 건축관련학과 졸업후 10년 이내 젊은 건축가들의 상상력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는 영상 공모로 진행하였다.

입선  SMALL CHANGE in DAILY LIFE

본문

작품설명

·작품명: SMALL CHANGE in DAILY LIFE
·제출자: 원성민, 박수빈, 이상원



[작품내용]
심리적 안정이 요구되는 현재는 일상 속에 존재했던 자그마한 변화들을 받아들이며 위험의 존재를 인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이용자를 유도하며, 반응하는 인터렉티브 건축 요소를 유형화하여 일상의 작은 변화와 습관을 생활 속에 스며들게 하고 여유로운 심리적 안정감과 철저한 예방을 목표로 한다.

Today, where psychological stability is required, it will be absolutely crucial to accept the small changes that existed in our daily lives and acknowledge the existence of danger. The relaxed psychological stability and thorough prevention is aimed for by categorizing interactive architectural elements that induce and respond to users, allowing the smal changes and habits in daily life to be permeated into our everyday life.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office@saf.kr
운영사무국 02-730-5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