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비하는 건축 아이디어 공모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삶의 모습이 많이 바뀌었다. 이에 건축에서는 코로나 이후(포스트 코로나)에 어떻게 대응 할것에 대한 고민이 필요해졌다. 서울시는 앞으로 공동체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으며, 코로나19뿐만 아니라 미래에 또 다른 바이러스의 창궐로 인한 피해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 세계인과 국내 젊은 건축가를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였다.
공모는 국제 아이디어 공모와 국내 젊은건축가 공모로 진행되었다.. 국제 아이디어 공모는 참여제한이 없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건축적 대응 방안에 대한 공모로 진행하였으며, 젊은건축가 공모의 경우 건축관련학과 졸업후 10년 이내 젊은 건축가들의 상상력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는 영상 공모로 진행하였다.

장려상  일상에 건강과 미술을

본문

작품설명

·작품명: 일상에 건강과 미술을
·제출자: 박용우



[작품내용]
엘리베이터는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간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이 작고 밀폐된 공간은 유사시 이동의 효율에 앞서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탑승 인원을 제한하고 불안감을 줄여줄 수 있도록 변화해야 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 전염병 발병 시 지켜져야 할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과제가 친숙하고, 불안하지 않게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설치미술 캠페인의 형태로 장려하고자 한다.

Elevators are an indispensable space in the daily lives of modern people. In the post-COVID era, this small enclosed space must limit the number of passengers to reduce anxiety and improve safety. This must be prioritized over efficiency of movement, except in cases of emergency. Through this project, we use an installation art campaign to encourage social distancing in familiar and comfortable ways, since it is a practice that must be followed in the event of a future outbreak of infectious disease.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office@saf.kr
운영사무국 02-730-5117
-->